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방법

배추 다이어트 방법 배추 효능알아보자!

배추는 다이어트에 최적의 재료로 많이 먹어도 칼로리가 낮은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사용하기 쉬운 재료이기 때문에 추운 겨울에는 최적의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배추는 다이어트 이외에도 즐거운 효과가 많이 있으므로 꼭 확인해주세요.

배추

배추 다이어트 는 겨울철에 최적의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저칼로리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을 수있는

배추의 칼로리는 100g에 14kcal 정도 입니다. 밥이나 빵에 비해 압도적으로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식품으로 좋습니다.

배추 다이어트에 소개 할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배추를 이용한 요리를 먹고

배추를 듬뿍 사용한 요리를 먹기로 포만감을 얻고 과식을 방지합니다.

웃는 얼굴로 배를 만지는 여자

국물 째 먹을 수 있도록 찜이나 스튜 냄비와 스프 등 조리법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배추를 주식으로 대체

세끼 중 한끼의 주식을 배추로 합니다.

밥이나 빵 대신에 배추를 먹고 반찬은 평소대로 먹습니다.

주식 대신 먹는 배추의 조리법은 간단합니다.

영양소를 효율적으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배추를 전자레인지 등으로 찜하여 나온 국물도 함께 섭취 할 수있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기름이나 설탕 등은 사용하지 않고, 식초 등으로 먹도록 하세요.

배추는 영양이 풍부한 야채입니다

배추

배추를 선택할 때, 묵직한 무게가 있고, 잎이 빈틈없이 단단히 감고 적당히 탄력이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여겨지고 있습니다.  의 녹색과 줄기 부분의 흰색 색감으로 심 단면의 단면이 신선 변색하지 않는 것을 선택하도록합니다.

배추에 기대할 수 있는 효과는?

배추는 한 번에 많은 양을 섭취 할 수 있기 때문에 포함 된 영양소를 효율적으로 도입 할 수 야채입니다.

풍부하게 포함된비타민 C는 수용성 비타민이므로, 그릇에절반 가량이 녹아 버리므로, 국물마다 먹을 수 있도록 조리법을 고려하여 영양분을 낭비없이 공급 수 있습니다.

배추에 함유 된 성분의 작용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부종의 개선

배추는 100g 중에 220mg의 칼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부종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얼굴의 붓기 비포 애프터

칼륨은 나트륨의 배출을 촉진하여 체내에 축적 된 과잉 수분의 배출을 지원합니다. 붓기 쉬운 사람은 적극적으로 먹으면 좋을 것입니다.

편의점 도시락

배추를 충분히 섭취하면 칼륨의 작용으로 나트륨이 배출되어 부종이 개선 될 것으로 예상 할 수 있습니다.

변비 개선

배추의식이 섬유 량은 100g 당 1.3g 정도.

또한 끓이면 영양소가 절반 정도로 감소하지만 비타민 C가 100g 당 19mg 정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식이 섬유는 장 운동을 활발하게하고, 배변을 도와줍니다.

변비가 해소 된 여성의 일러스트

또한 비타민 C가 유산균의 먹이가 되기 때문에 장내 환경이 정돈되어 시너지 효과로 변비의 개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배추 다이어트

배추는 95 %가 수분으로 인해 야채 중에서도 톱의 저칼로리 식품입니다.

만일 1포기를 먹었다해도 110 ~ 140kcal입니다. 식단에 올림으로써 과식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배추

또한 배추는 다이어트 중에 부족이라고 불리는 "몰리브덴"로 불리는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몰리브덴은 대량으로 필요한 영양소가 아니라 기본적으로 부족한 것은 아니지만, 부족하면 신진 대사가 저하되거나 빈혈과 피로감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영양소는 보충 등으로 장기간 섭취하여 부작용이나 건강 피해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배추 등에서 소량을 섭취하는 것이 추천입니다.

배추 다이어트 효능 피부 미용

배추에 들어있는 비타민 C의 양은 야채 중에서는 중간 정도이지만, 비타민 C가 풍부하다고 생각되는 과일보다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항산화 작용이있는 것으로 알려진 영양소입니다.

신체의 산화를 억제 할뿐만 아니라 자외선을 받게 의한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합니다.

멜라닌 색소는 「티로시나제」라는 효소의 작용에 의해 생성되지만, 비타민 C는이 효소를 억제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자외선에 의한 기미와 주근깨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의 완화

배추에 함유 된 비타민 C는 항 스트레스 호르몬의 합성에 관련된 영양소 입니다.

쉽게 피로감을 느끼는 사람은 배추와 돼지 고기를 넣고 섭취하는 것이 추천입니다.

감기 예방

배추에는 비타민 C가 비교적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겨울철 감기 예방 등에 도움이된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배추 다이어트 방법과 배추 효능에 대한 정리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