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방법

스쿼트 다이어트 올바른 방법과 횟수는?

쿼트 다이어트 효과가 나오는 방법이나 횟수는 어느 정도일까요? 

또한 스쿼트다이어트를 시도해 효과가 나오는 기간은 어느 정도일까요?  스쿼트다이어트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방법과 횟수를 알아볼게요.



스쿼트 다이어트 는 다리 다이어트 효과는 물론, 뱃살이 빠질 뿐 아니라 전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 다이어트 방법 중의 하나가, 스쿼트다이어트입니다. 이 쪼그리며 하는 운동을 하여 다이어트하는 방법입니다.

다이어트에 필요로하는 것이 지방을 연소시켜주는 것인데 가장 큰 작용이 운동입니다.

배의 지방을 연소시키기 위해 지금까지 해왔던 것이 복근운동인데, 사실이 복근운동보다 좋은 것이 스쿼트입니다.

복근운동을 하면 당연히 배의 근육을 사용하지만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보다 많은 칼로리를 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실은 복근을 100 회 정도하는 것과 스쿼트를 한 번하는 것과 같은 정도의 열량을 사용량하고 있기 때문에, 스쿼트 쪽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당연히 에너지를 필요로 하고 지방 연소 해줍니다. 그래서 이 스쿼트를 도입한 다이어트가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단,다리를 구부리며 하는 운동이지만 무리를 해 버리면 근육통뿐만 아니라, 근육 등 부상을 당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상당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때문에 올바른 스쿼트 방법을 기억합시다.



스쿼트다이어트의 효과는?

스쿼트 다이어트는 살빼기 위해 상당히 인기있는 다이어트 중 하나입니다. 시작하려고 하는 경우에 가장 알고 싶은 부분이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입니다.

이 다이어트는 배뿐만 아니라 전신에 지방이 소모되고, 또한 근육이 붙기 때문에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스쿼트는 배뿐만 아니라 허벅지, 등, 다리의 근육, 그리고 팔과 척추 등 모든 부분의 근육을 사용하게 됩니다.

전신라고 말해도 좋을만큼 근육을 쓰는 운동이 되기 때문에,특정부위보다 전체를 골고루 날씬하게 하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스쿼트다이어트는 근육 트레이닝으로 사용되는 운동이므로 근육이 잘 생성됩니다.

근육이 없는 것보다 있는 편이 몸매도 예쁘고 신진대사가 높기 때문에 스타일 좋은 체형은 물론 살이 잘 안찌는 체형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허벅지가 근육으로 굵은 경우에는 적당히 해야 합니다..




올바른 방법은?

스쿼트다이어트는 올바른 방법으로 하지 않은 부상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시작하려고 하는 사람은 올바른 방법을 잘 알고에서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래서 여기에서는 스쿼트다이어트의 올바른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1. 다리는 어깨 정도에 벌리고 똑바로 섭니다.
  2. 천천히 다리를 구부려 허벅지가 바닥과 수평 상태까지 내려가세요. 일명 투명 의자 처럼 하면 됩니다. 하지만 이때 무릎이 발가락 끝보다 더 앞으로 튀어나오면 무릎부상위험이 있으므로 절대 무릎이 튀어나오는 자세를 취하면 안됩니다.
  3. 이 상태를 3 초 정도 유지한 다음 천천히 원래 상태로 되돌아 가도록 합시다.
  4. 이것을 15 회 정도를 3 세트하는 것만으로 스쿼트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는 매일 할 필요가 없고, 2일 ~ 3일 간격으로 해 주세요.

매일해도 좋지만,  근육이 너무 많이 생기거나 부상이 생길수도 있답니다.


칼로리는 얼마나?

운동을 하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가장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 칼로리 소비입니다. 스쿼트다이어트는 얼마나 칼로리를 소비하고있는 것입니까?

스쿼트다이어트는 한 번에  0.5kcal 정도 소비됩니다.

칼로리 소비는 크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알맞은 근육이 생김으로써 더 날씬해 보이는 몸을 만들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상적인 횟수는?

스쿼트다이어트는 얼마나 하는 것이 가장 적합할까요?.

스쿼트다이어트시 하루에 필요로 하는 횟수는 50 회 정도가되어 있습니다.

갑자기 50 번이나하는 것은 심하게 느껴지면, 쉬엄 쉬엄해도 좋으며, 15 회를 3세트 정도하는 것도 좋습니다. 1 일 걸로 50 회 정도의 스쿼트를 할 때 지속적으로 다이어트가 가능하게 해줍니다.

더 많은 횟수도 여유있게 할 수 있더라도 50 회 정도만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쿼트는 근육이 생기는 근력운동이기 때문에, 지나치게 많이 하면 필요 이상으로 근육이 생겨버립니다. 그래서 횟수를 적당히 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적절한 횟수로 운동하세요.


효과는 어느 정도의 기간에 나올까?

어떤 다이어트도 그렇습니다만, 얼마만에 효과가 나타나는지가 중요합니다. 

효과에 관해서는 어떤 다이어트도 그렇지만 개인차가 있습니다.

스쿼트 다이어트의 경우 빨리 1~ 2 주 정도 후에 효과가 나오는 사례들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1 개월 후에도 효과가 미미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사람마다 다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