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농어촌공사 연봉 초봉 정리

공사와 공무원. 안정된 직장이라는 이미지 때문에 많은 취준생 분들이 선호하는 직장 중의 하나입니다. 오늘은 한국농어촌공사 연봉 초봉 채용 등에 대한 정보를 알아볼께요.


농어촌공사 연봉


한국농어촌공사가 무슨일을 하는 곳인지 생소한 분들도 계실텐데요.  간척사업부터 시작해서 방조제를 건설 및 관리하거나, 경지와 농수로 등을 정리하며, 농지구입 자금 등을 지원하는 등 농어촌의 다양한 일에 관해 관리하는 곳입니다. 

네이버에서 한국농어촌공사 연봉이라고 검색하면 5천에서 7천 이라고 나와있는데 좀 더 구체적인 액수를 알아보았습니다.



2015년도 결산에 의하면 1인당 평균 연봉은 6439만원입니다. 따라서 지금은 연봉이 좀 더 올랐겠지요. 평균 근속연수는 17.9년이라고 하며 무기계약직 평균 연봉은 2,782만원이라고 합니다.

한국농어촌공사 초봉의 경우 2016년도 대졸초임 기준으로

2471만원이었습니다. 

기본적으로 한국농어촌공사 연봉은 2400만원 선이며 평균연봉은 6300만원대입니다. 

채용 후 신입사원 교육 2주 그리고 수습근무 후에 5급 정규임용이 된다고 합니다.

수습기간은 약 12개월 정도이며  급여는 5급 사원 기준급 80% 라고 합니다. 


농어촌공사 연봉


직무수행능력을 비롯해 직업기초능력 시험을 보게 되며  농학(농학, 농업경제학 택1), 행정(경영학, 경제학 택1), 법정(법학, 행정학 택1)을 봅니다. 학력이나 전공, 성별과 연령 제한이 없다고 하니 농어촌공사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본사는 전라남도 나주시 그린로 20에 위치하고 있으며 한국농어촌공사 채용 정보를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ekr.or.kr/Kkrpub/cms/index.krc?MENUMST_ID=20208


이상으로 한국농어촌공사 연봉 초봉에 관한 정보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