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두시간째 자전거 타면서 타자치기 정말 힘들어요.

얼마전부터 실내자전거에 재미가 들렸네요.

아는분이 실내자전거를 꾸준히 타고 있는데 운동 효과가 좋다고 추전해 주시더라구요.

저처럼 하루종일 의자위에서 사무를 보거나 공부를 하는 분들은 시간을 내서 운동을 한다는 것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이해햐실거예요.

물론 게을러서 그렇다. 잠을 줄이고 운동을 해라 라거나 하루의 일정시간을 쪼개서 운동할 시간을 만들어 보라고 하실지도 모르지만 잠이 많은 저에게는 정말 쉬운일이 아니더라구요.


그런데 실내자전저는 자전거위에서 책을 읽거나 공부를 하거나 동영상을 시청하는 등 여러가지 일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저에게 실내자전거 타기를 추천해주신 분 역시 자전거위에서 사무도 보고 공부도 하신다고 하네요.

하지만 컴퓨터 작업이 많은 저한테는 그다지 효과적이지 못한,,, 멀티가 안되는 운동이라고 생각이 들어서 그냥 아침 저녁으로 뉴스보는 시간, 드라마 보는 시간을 페달을 밟으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실내자전거 효과를 알고 계시겠지만 하체 근력운동과 윺산소 운동이 가능하구요. 또 자전거 페달을 돌리면서 복부에 자극이 되는 탓인지 변비에도 도움이 되는것 같더라구요.

그냥 주로 뉴스나 드라마, 핸드폰 이용할때만 자전거운동을 해서 이왕이면 컴퓨터 작업을 하면서 운동하고 싶다고 궁리궁리 하고 있었어요

그래서 노트북 고정할 거치대를 써치하는데 베드 트레이, 노트북 거치대, 침대 테이블 등등 아무리 검색해도 제가 원하는 스타일 즉 자전거 위에 올려놓고 사용할만한 고정대를 찾을 수가 없더라구요.

그때 번개처럼 떠오른 아이디어....

아 세탁소용 옷걸이를 이용하장...

옷걸이 두개를 구부려 핸들에 걸고 끝은 구부려 노트북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고정시키고 자전거를 타니 이만한 거치대가 따로 없네요..

완전 신나요...

물론 마우스 판이 따로 있는것이 아니라 살짝 불편한 감도 있고 운동하면서 하니 손에 땀이 나서 살짝 불편하긴 하지만 운동하면서 컴퓨터를 할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신세상입니다.ㅋㅋㅋ필요하신분들 댓글주심 사진도 올려볼께요.

아자~~ 신나는 운동

효율적인 운동 고고고